먹는 즐거움

2TV 생생정보 소개 '울산밀면전문점 본점' (신정동)

찐스하우스 2021. 5. 9. 22:49

안녕하세요. ^^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시원한 밀면이 생각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시원한 밀면으로 인기가 많은 '울산밀면전문점' 본점입니다. 

 

 

 

신정시장 근처라 차도 많고 주차하기가 쉽지 않지만~! 다행히도 바로 건너편 유료주차장에 '울산밀면전문점'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은 무료주차 가능하니 편하게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울산밀면전문점 본점

매장에 들어서니 코로나 검사를 철저히 확인을 하는데 최근 울산에 확진자가 많이 늘어나고 '변이 바이러스' 기사도 나오고 해서 당연하지 않나 싶습니다. 

내부는 넓은 편으로 사람들과 거리를 유지한 채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마음이 조금 놓이긴 했습니다.

(이 날 날씨가 꽤 더웠는데 사진만 봐도 여름 분위기가 나기 시작하네요.)

 

-KBS 생생정보에 방영된 적이 있는 인근에는 유명한 집입니다. 

 

메뉴판

저희는 시원한 물밀면과 2개와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

-온육수, 추가 반찬 셀프~

 

손만두

손만두는 가게에서 직접 빚은 듯한데 특별히 다른 만두와 다른 점은 없는 거 같습니다 ^^; (지극히 평범한 맛)

굳이 찾자면 만두피가 조금 쫀득쫀득 하달까? 그래도 밀면집 오면 예의상 만두 하나는 시켜먹어 줘야죠 ㅎㅎ 

 

 

온육수

온육수는 사골을 엄청 우려낸 거 같은 깊은 육수의 맛이 납니다. 

후추 살짝 뿌려서 먹으니 세상 얼큰하네요. ^_^ (날씨가 더운데도 2그릇 먹었어요ㅎㅎ)

 

 

 

 

 

물밀면

드디어 나온 '물밀면'입니다. 

고기 고명이 기본적으로 올라가 있어 밀면 먹을 때 딸려 올라오는 담백한 고기 식감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밀면을 먹다 보면 중간에 약간 물려서 질리는 맛의 구간이 있는데 고기 식감이 있어 끝까지 맛있게 먹어지는 밀면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집과는 다르게 정말 '시원합니다'

 

"밀면이 당연히 차갑지"라고 하실 수 있지만 다른 집들과는 차별화되게 이가 시릴 정도로 차갑습니다. ㅋㅋ 그래서 한여름 더운 날에 종종 이 집 물밀면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제 지인은 육수가 너무 차가워서 맛이 안 느껴진다고 농담 삼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 

 

새초롬 시원한 물밀면~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과 어우러진 시원한 육수를 즐기다 보니 한 그릇 뚝~딱 비워내 집니다. 

개인적으로 식초와 겨자를 둘 다 첨가해서 넣는 편인데 물밀면은 적당히 새콤하고 겨자 맛이 좀 나와 진정한 물밀면인 거 같습니다. ㅋㅋㅋ

 

올해도 어김없이 시작되는 무더운 여름... 너무 덥고 지칠 때 시원한 밀면 한 그릇으로 잘 이겨내봅시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