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간장게장, 생선구이 둘 다 먹을 수 있는 남산식당 (양산 물금점)

찐스하우스 2021. 7. 9. 22:39

양산에 볼 일 보러 왔다가 생선구이가 땡긴다는 와이프의 말에 주변 검색을 하다 우연찮게 들리게 된 남산식당.

남산식당 외부

가게 조명이 따스하네요. 

벽 뚫은 아이언맨, 귀여운 피규어 인테리어

메뉴판


와이프는 생선구이정식, 저는 반반게장정식을 주문했어요. (13,000원 / 9,000원)
두루치기 정식도 인기가 많은 거 같은데 오늘은 패스합니다.

맛에 대한 자부심답게 인기가 많은 집인듯합니다. 


-추가 반찬 셀프.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무.
-수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운영.

게의 효능

-키토산 풍부 (콜레스테롤 수치 다운)
-골다공증 예방
-오메가3 풍부
-두뇌건강, 숙취해소
-타우린 풍부 당뇨개선

정갈하게 세팅 中

간장게장/양념게장

짭쪼롬 간장게장 향이 피어오릅니다. 츄릅

깔끔한 밑반찬들 (셀프가능)

간장게장정식에 생선도 한마리 줍니다. (조기인가...?)

생선구이 등장 (갈치+고등어+조기) 

살이 통통하게 차있는 생선구이들이 맛있게 구워져 나왔습니다.
사진 찍으려는데 시장하신 와이프님이 급한 마음에 갈치를 손질하다가 멈칫했습니다. ㅋㅋ
(역시 갈치와 고등어구이는 진리인 듯!)

간장게장

적당히 짭조름하고 달달한 간장게장의 맛이 밥도둑임을 다시 한번 증명합니다.
살과 내장도 통통하게 차있어 쭉~쭉 빠는 대로 비린맛 없이 입안을 풍미로 가득 채워줍니다.

양념게장

저는 고깃집에서 반찬으로 나온 양념게장 맛에 매료되어 게장을 먹기 시작했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의 맛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양념 맛이 강했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호불호 없이 다들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고등어 살코기와 밥 한 숟갈~!

무난한 한끼로 든든하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 ^^
제육볶음도 맛있다고 하는데 다음에 오게 되면 먹어봐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