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즐거움

동궁반점 '순두부짬뽕' [경주 맛집]

찐스하우스 2021. 1. 19. 21:34

오늘은 경주에서 '순두부짬뽕'으로 유명한 "동궁반점"에 다녀왔습니다. ^^

동궁반점은 찾는 사람들이 많아 웨이팅도 길고 그만한 기다림의 가치가 있다는 유명한 곳이었는데 운 좋게 평일인 오늘 업무차 들리게 되었네요 ㅎㅎ

경주를 다니다보면 '순두부' 메뉴 가게들이 많이 보이는데 여기에도 순두부 골목이 있어 순두부찌개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카페 및 여러 음식점들도 많으니 찾는 사람들이 더욱더 많은 거 같아요. 😁

 

 


경주 동궁반점

 

건물 옆쪽으로 주차장도 많고 골목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오전 11시 30분쯤 도착을 했는데 이미 주차장은 가득찼네요 ㅎㅎ 역시 인기 많은 맛집임을 실감했습니다. 

바로 앞 골목길에 주차를 하고 들어섭니다.

(저는 음식 맛과 서비스가 아무리 좋더라도 주차공간이 별로면 안 가고 싶어 집니다 ㅜㅜ)

 

오~ 여기도 로봇이 서빙을 하네요 ㅎㅎ

저는 로봇이 서빙하는 집을 다녀온 경험이 있었는데 지인분과 다른 손님들은 신기하다며 사진 찍기 바빴어요.ㅎㅎ

특유의 멜로디 소리를 내며 음식을 싣고 다니는데 또 봐도 신기했습니다. 

(같이 온 지인분이 갈 수록 사람들의 일자리가 줄지 않겠냐며 걱정을... ㅋㅋㅋ)

 

입구 쪽에는 TV에서 맛집으로 소개되었던 사진들이 액자로 걸려 있습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은 집이라 웨이팅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다행히 바로 입장 가능했습니다. 😊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넓어서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할 수 있어 보이는 듯했습니다.

안내받은 자리로 가니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테이블을 하나씩 비워놨습니다. 

 

'순두부짬뽕' - 10,000원

'순두부짬뽕밥' - 10,000원

1개씩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데 앞에 테이블은 로봇이 서빙을 하고 저희 음식은 직원분이 갖다 주셔서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ㅋㅋㅋ 지인분은 아쉽다며 다른 손님들 테이블로 가는 로봇을 멀리서 찍었습니다. ㅎㅎ

 

 

동궁반점 순두부짬뽕

드디어 영접한 동궁반점의 '순두부짬뽕'!! 비주얼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

양도 꽤 많아 보였는데 실제로도 양이 엄청 많습니다. 순두부 밑에 면과 각종 해산물, 야채들이 엄청 많이 들어있어서 먹어도 먹어도 쉽사리 줄지 않음을 느꼈습니다. 

 

짬뽕에 계란 프라이 올라간 거는 처음 보는데 '순두부'위에 올라가니 잘 어울리네요 ㅎㅎ

 

몽글몽글 순두부는 담백하고 부드러운 순두부찌개를 먹는 맛이 납니다. 

짬뽕은 먹다 보면 자극적이고 맵고 얼큰한 맛이 느껴지기 마련인데 순두부가 들어가 자극적인 맛을 순하게 중화시켜주어 담백하고 구수한 맛이 납니다.

중독성 있는 부드러운 짬뽕 맛입니다. 👍👍

 

면발은 적당히 쫄깃쫄깃하여 좋았고 시금치를 반죽할 때 사용하여 색깔이 초록색입니다.

먹는 내내 싱싱한 오징어와 조개, 바지락이 어찌나 많이 들어있던지... 재료를 아낌없이 팍팍 넣은 짬뽕에 감탄하고 먹었습니다. ㅎㅎ 

순두부 + 시금치 면 + 싱싱한 해산물 = 건강하고 맛있는 짬뽕이란 생각이 드네요 ㅎㅎ

 

지인분이 시킨 '순두부짬뽕밥'은 면 없는 순두부짬뽕에 밥이 추가되어서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처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ㅜㅜ

 

다음에 올 때는 가족분들 모시고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고 청결한 집이었습니다. 

경주에서 실패 없는 중국집으로 이색 맛집 가보고 싶은 분들은 적극 추천드립니다^^👍👍

 

▶로봇 서빙 보고 싶으신 분은 살짝 들어가서 구경하세요^^

2020/12/05 - [맛집] - 봉대박 스파게티 울산성남점 (로봇서빙)

 

봉대박 스파게티 울산성남점 (로봇서빙)

안녕하세요~ 찐스하우스 입니다. 오랜만에 시원하고 얼큰한 파스타가 땡겨서 '봉대박 스파게티' 먹으러 성남동에 나왔습니다. 봉대박 스파게티는 "선영이가 가르쳐준 봉골레 스파게티 대박 날

jjin-sd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