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티스토리 -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방법

찐스하우스 2021. 2. 23. 22:32

안녕하세요~ 찐스하우스 입니다. ^^

 

드디어 저에게도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했습니다. ㅎㅎ 

티스토리 이웃분들이 핀번호 인증 포스팅 많이 하시던데 저도 해보게 되었네요.😃

(핀번호 도착한지 2주 정도 되었는데 허리 통증으로 이제야 등록하고 글을 올려보네요.ㅜㅜ) 

 

 

저는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자체는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돼서 받았는데 키워드와 수익에 대한 압박감 없이 시간 날 때 자유롭게 글을 쓰다 보니 수익이 많지 않습니다.

대략 시작한지 3달 만에 10달러를 달성해서 핀번호를 받게 되었어요.

 

꾸깃꾸깃 해져서 왔어요 ㅜㅜ
구글 핀번호 등록방법

 

구글 핀번호 등록방법은

1단계 :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 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3단계 : 왼쪽에 표시된 탐색 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4단계 : 오른쪽에 표시된 PIN을 입력하고 PIN 제출을 클릭합니다. 


핀번호 등록이 굉장히 쉬울 줄 알았지만... 저는 상당히 애를 먹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주소인증...

 

이유는 3단계 '계정 정보'에 있어야 할 '주소인증'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부랴부랴 다시 로그인도 해보고 검색도 해봤는데 계정 정보에 주소인증이 되어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애드센스 로그인 첫 화면에서 '할 일'이라는 목록에 PIN번호 등록할 수 있는 탭이 있는 것을 보고 시도해보니 있습니다.

 

 

지금은 저의 애드센스에는 핀번호를 등록을 해서 '할 일 - 청구서 수신주소 확인'이라는 목록이 없는데 핀번호 등록을 앞두신 분들은 목록에 떠 있을 겁니다. ^^ 

 

등록은 핀번호 6자리를 입력하여 확인하면 끝~! 이렇게 간단한 걸 10분 넘게 고군분투했네요 ^^;;;

 

 

 

 

바이바이

핀번호 6자리 입력을 마치면 애드센스 상단에 떠 있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문구도 없어집니다. 

 

티스토리 시작한지 3달이 넘어가는 시점인데 10달러란 금액이 시간 투자 대비 적은 금액임에는 분명합니다만 단순히 수익만 보기보다는 티스토리 이웃분들과 교류하면서 세상을 보는 눈도 넓히고 모르는 분야도 배워나가고 하다 보니 제 자신 스스로도 공부가 되는 거 같습니다.

뜻하지 않는 도움되는 정보도 많이 배워나가고요^^

(꾸준히 즐기면서 하다보면 생각지 못한 소소한 수익이 되어 조금 더 즐겁게 포스팅 할 수 있게 되겠죠 ㅎㅎ)

 

다음에는 애드센스 최소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여 100달러 지급금 수령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는 걸 목표로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모두 화이팅입니다! 😊